지상의 양식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2012_홍상수, 스토커, 2012_박찬욱

Jenica 2013. 3. 4. 22:03

지난 주에 봤던 영화 두 편.



일단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홍상수 감독의 영화는 '다른 나라에서'와 이 영화 두 편만 봤는데,

내 취향은 아닌 듯 ㅎㅎ

뭔가 숨겨진 이런 저런 의미를 찾아낼 수 있는 것 같은데, 찾고 싶어지지 않는다고나 할까.

그렇다고 별로다,까지도 아니지만.

그냥 나에게 와닿는 게 별로 없어서...


주인공 정은채가 참으로 매력있었다! 새로운 배우의 발견.






그리고 스토커!






박찬욱 감독이 영화 역시 많이 보진 않았다.

공동경비구역 JSA(이것도 이 감독 영환지 이번에 알았다는 ㅎㅎㅎ),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이 영화들을 보면서 호도 불호도 아닌 감정을 가졌는데, 스토커를 보면서 급 호감으로 떠올랐다!


내가 영화를 볼 때 영상과 음향을 중요시한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내용도 비교적 덜 잔인해서 볼만했고.

얼핏얼핏 놓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다시 가서 볼까, 고민 중..

볼 영화가 많아서 말이지 ㅠㅠ


후기를 찾아보면 스토리가 너무 빈약하다고들 하는데,

난 영상미와 음향에 압도당해서 스토리는 생각도 못했네 ㅎㅎ

석호필이 쓴 걸 거의 다 각색했다고 한다.


지난 토요일 시선집중에서 인터뷰 한다고 했던 게 생각나 오늘 바로  찾아 들었다.

예상 외로 조금 어눌한 말투 ㅎㅎ

김기덕 감독 인터뷰 들었을 때랑 비슷한 느낌이랄까.


이런저런 내용을 쓰고 싶은데,

몇 번 더 봐야 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일단 아주아주아주 마음에 들었다는 것만 기록해놓아야지.


아 OST도 좋다. 특히 엔딩곡.



요즘 내 마음에 드는 영화가 참 많아서 큰일 ㅋㅋㅋ

언제 다시 다 보지 ㅎㅎ


아래는 인터넷에서 대충 찾아낸 스틸컷들!





 

just as the flower does not choose its color, we are not responsible for what we have come to be.

Only once you realize this you become free and to become adult










 

Sometimes you have to do bad things to keep you from doing worse things